그랜저 빌트인캠 하이브리드 블루링크 연결방법을 알면 주행 중이나 주차 중에 녹화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.
갑작스러운 사고나 상황이 발생했을 때 차량에서 기록된 영상이 필요한 순간, 바로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. 본 글에서는 그랜저 빌트인캠 하이브리드 블루링크 연결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차량 Wi-Fi 활성화
빌트인 캠 메뉴 접근
차량 시동을 켜고 홈 화면의 메뉴 목록에서 “빌트인 캠” 항목을 찾아 눌러줍니다.
녹화 파일 화면 확인
빌트인 캠 화면으로 들어가면 주행 중 상시 녹화, 주차 중 상시 녹화, 주행 중 이벤트, 주차 중 이벤트로 구분되어 있는데요.
여러 녹화 파일 목록이 나타납니다. 화면 하단 서브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프로젝션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.

Wi-Fi 연결 준비
폰 프로젝션 화면에서 Wi-Fi 활성화 버튼을 찾아 눌러줍니다.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하면 되고, 화면에 표시된 Wi-Fi 이름을 잘 기억해 두어야 합니다.
이후 스마트폰에서 이 이름을 선택해 연결하게 됩니다.
블루링크 앱 접속
빌트인 캠 연결 메뉴
차량에서 Wi-Fi를 켜두었다면 이제 블루링크 앱을 실행해 줍니다. 앱 하단 중앙에 있는 상태 메뉴를 누른 후, “빌트인 캠 연결”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.
그랜저 빌트인캠 하이브리드 블루링크 연결 진행
빌트인 캠 연결 메뉴를 선택하면 팝업 창이 나타나는데요. 차량에서 Wi-Fi를 활성화해 두었기 때문에 Wi-Fi 연결 버튼을 바로 누르면 됩니다.
조금 전에 확인했던 Wi-Fi 이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완료되고, “연결되었습니다”라는 안내와 함께 빌트인 캠 연결 화면으로 바뀝니다.
영상 다운로드
원하는 녹화 영상 선택
빌트인 캠 화면에서 필요한 녹화 영상을 골라줍니다.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대나 필요한 구간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되는데요.
영상 시간이 너무 길다면 1분 단위로 나눠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.
전방 또는 후방 영상 선택
저장하고 싶은 영상을 골랐다면 전방 카메라 영상인지 후방 카메라 영상인지 선택해 줍니다. 필요하다면 둘 다 선택해도 됩니다.
선택하면 다운로드 안내 창이 뜨면서 내려받기가 시작됩니다.
다운로드 완료
영상 용량에 따라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꼭 필요한 부분만 세분화해서 받으시는 걸 추천합니다. 다운로드가 끝나면 “영상이 저장되었습니다”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.
영상 확인 및 공유
다운로드한 영상은 블루링크 앱의 [상태] – [저장 영상] 메뉴에서 언제든지 확인 가능합니다. 저장된 영상들은 카카오톡이나 다른 SNS로 공유할 수 있으니, 이 기능을 활용해서 PC나 다른 기기로 옮기시면 됩니다.
블루링크 서비스 가입
그랜저 빌트인캠 하이브리드 블루링크 연결을 편리하게 활용하려면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이 필수입니다. 아래 안내드리는 주소에서 바로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.
앱(마이현대 앱)도 함께 사용해야 하기에 해당 앱 다운로드 주소까지 남기겠습니다. 필요하신 분들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.
마무리
지금까지 그랜저 빌트인캠 하이브리드 블루링크 연결과 녹화 영상 저장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. 예상치 못한 상황이나 사고는 당황하게 만드는데요.
이로한 기능들이 위기에 순간에서는 큰 도움이 됩니다. 영상이 필요한 순간이 생긴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. 언제나 안전운전!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.